경제용어 ETF 뜻과 ETF 투자방법

경제용어 ETF 뜻과 ETF 투자방법

여러분, 아마존 효과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여기서 아마존이란,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 기업 세계적인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AMAZON이 맞습니다. 도대체 아마존 효과가 뭐길래 아마존이라는 기업 이름에 효과라는 문구까지 붙어서 뉴스에서 자주 언급되는 것인지 궁금하시죠? 빠르게 이 용어에 대하여 쉽고 빠르고 손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마존 효과는 전자상거래, 즉 온라인 상품시장의 발달이 물가상승을 억제하는 현상을 일컫습니다. 요즘에 온라인 시장의 발달이 물가상승률을 연 0.2 다운시키고, 고용도 1만 6천 명이나 줄었다는 보고서 결과가 있죠. 아마 오프라인 상거래가 가격경쟁력에서 많이 밀려나고 있기에 그 유통단계에 있는 많은 일자리들이 축소되고 있는 모양입니다.


ETF의 단점
ETF의 단점


ETF의 단점

ETF는 ETF가 추적하는 인덱스나 자산의 가치가 하락할 경우, 투자가치도 하락할 수 있습니다. 일반 주식이랑 마찬가지인 단점이죠. 또한 지수보다. 초과수익이 날 수 없습니다. 어떤 ETF는 수익을 인덱스의 움직임만큼 얻을 수 있다고 해서 관리자의 능력이나 전략에 따라 추가 수익을 기대하기 어려운 뜻이죠. 또한 내가 투자하고 싶은 종목이지만 그중에 갖고 싶지 않은 주식도 ETF안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다는 것도 한 번쯤 고민해 볼 수 있는 단점입니다.

이커머스의 장점
이커머스의 장점

이커머스의 장점

이커머스 뜻에 대하여 소개하면서 이커머스의 등장으로 인해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고 설명드렸죠? 이커머스의 가장 큰 강점은 바로 편리함이라고 할 수 있어요. 오프라인으로 구매를 하기 위해서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생기는데, 이커머스 뜻인 전자상거래에서는 언제 어디에서나 결제가 가능하다는 겁니다. 또한 배송 시스템의 발전으로 해외 직구를 통해 해외 상품도 집 앞까지 배송이 가능하죠. 온라인에서는 가격 비교가 쉽다는 점에서 가격 경쟁력과 비용 절약이 뛰어나다는 장점까지 있어요. 하지만 이런 장점들로 인해 경쟁이 아주 치열하다는 것과 CS관리가 어려운 단점이 있지만, 오프라인 거래보다.

아주 편리하다는 점에서 이커머스는 전망이 아주 밝다고 할 수 있어요. 오늘은 electronic commerce, 이커머스 뜻을 알려드렸습니다. 저희 라이트핸드는 스마트 스토어, 쇼피, 아마존까지 모든 이커머스 시장을 경험하며 운영 방법을 터득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