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 수치는 고지혈증약을 꼭 먹어야 할까요

정상 수치는 고지혈증약을 꼭 먹어야 할까요

고지혈증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특히 지방트랜스지방산, 포화지방산이나 탄수화물 위주의 고칼로리 식습관이나 비만, 음주 등으로 유발되기도 하나 간질환이나 당뇨 같은 기저 질환이 있을 경우 함께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폐경 전후로 여성호르몬이 재빠르게 감소하면서 생긴 대사 변화로 고지혈 수치가 높아지기도 합니다. 고지혈증을 유발하는 요소는 크게 LDL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으로 구분할 수 있어요.은 과다한 트랜스지방산, 포화지방산 섭취가 있어요.트랜스지방산, 포화지방산은 과자나 팝콘 등에 많죠그 외에도 비만하거나 갑상선기능저하증이 있어 LDL 대사가 잘 이뤄지지 않는 경우,임신이나 폐경 시 여성호르몬의 급격한 변화가 생긴 경우 LDL 콜레스테롤의 수치 상승이 있어요.은 술이나 탄수화물 위주의 고칼로리 식습관이 원인이 됩니다.


스타틴의 용법과 용량은 어떻게 되나요?
스타틴의 용법과 용량은 어떻게 되나요?

스타틴의 용법과 용량은 어떻게 되나요?

1. Lovastatin 2080 mg일, 저녁식사와 함께 복용2. Pravastatin 1040mg일, 저녁 시간 투여가 활동 활약 더 효과적임3. Simvastatin 2040 mg일, 저녁시간 투여가 활동 활약 더 효과적임4. Fluvastatin 2080mg 일, 저녁시간 투여가 활동 활약 더 효과적임5. Atorvastatin 1080 mg일, 복용시간에 큰 영향을 받지 않음6. Rosuvastatin 520 mg일, 복용시간에 큰 영향을 받지 않음7. Pitavastatin 14 mg일, 복용시간에 큰 영향을 받지 않음보통은 저녁시간에 투여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자정에서 새벽 3시 사이에 간에서의 콜레스테롤 합성이 최고조에 도달하기 때문입니다.

약물 치료
약물 치료

약물 치료

약물 치료는 고지혈증 관리의 일부일 뿐이며, 건강한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이 동반되어야 합니다. 특히, 고지방, 고당류 식품을 줄이고, 신선량한 과일, 채소, 전곡류, 미지근한 단백질을 더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유산소 운동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LDL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담배를 피우거나 과도한 음주는 고지혈증을 악화시키므로 이와 비슷한 습관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흡연을 하거나 과도한 음주가 있을 경우, 이를 줄이거나 완전히 멈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타틴의 부작용은 무엇인가요?
스타틴의 부작용은 무엇인가요?

스타틴의 부작용은 무엇인가요?

1. 화재진압기 장애 4소화장애와 속 쓰림, 복통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용량을 소량부터 시작해 증량해 나갑니다. 2. 간독성0.52간 수치ALT의 상승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스타틴의 용량에 비례하려면 간 독성이 있는 다른 약제와 함께 투여하면 그 빈도가 증가합니다. 간 수치가 약간 증가한 경우에는 약제를 중단할 필요가 없지만 반복된 검사에서 정상 범주의 3배 이상 증가하게 되면전문의와 대화 후 투약을 중단하거나 다른 약제로 변경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스타틴 약제를 복용하고 있었으나 피로감이나 식욕 감소, 어둡다는 색 소변이나 황달 증상 등 간손상을 의심하는 증상이 나타나면 처방받은 병원에 상담하세요3. 근육독성10스타틴의 가장 기본적인 부작용입니다. 극소수의 환자에서 근육효소의 상승과 횡문근융해증, 혈색소뇨, 금성신부전으로 정의되는 근육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 약 복용 주의점

소중한 점은 이와 비슷한 약물이나 치료법을 이용하기 전에 의사와 충분히 상의하고, 복용 방법, 신경써야 하는 부작용 등에 관해 철저히 이해해야 해야만 되는 것입니다. 각 약물마다. 특실적 효과, 신경써야 하는 부작용 등이 다르기 때문 개인의 상태와 증상, 기존의 질병이나 복용 중인 약물 등 고려하여 알맞은 치료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이 약물들을 복용하다가 중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다시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심각한 신경써야 하는 부작용 없이 잘 복용하고 있던 약물을 돌연 중단하면, 혈관 내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면서 심장 질환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와 비슷한 약물의 복용을 중단하기 전에는 반드시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스타틴과 약물상호작용

스타틴은 CYP 대사 억제 약물인 cyclosporine, gemifibrozil, navir 계 단백질분해효소 억제제CYP 대사와 pgp를 함께 억제하는 약물인 verapamil, diltiaze, azole 계 진균제, macrolide 계 항생제와 병용 시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코로나 치료제인 팍스로비드와도 병용금기이기 때문 팍스로비드를 복용하시는 분들은 팍스로비드 섭취기간 동안 약을 중단하시기를 권합니다.

오늘은 우리들이 처방받아서 먹는 고지혈증 약 스타틴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무물약사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스타틴의 용법과 용량은 어떻게

1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약물 치료

약물 치료는 고지혈증 관리의 일부일 뿐이며, 건강한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이 동반되어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타틴의 부작용은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